본문 바로가기
일본 거주, 생활 관련/일본 소식

카타르 월드컵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0대 1로 패배하다, 일본 현지 반응

by 바상 2022. 11. 27.

카타르 월드컵에서 조별리그 E조에서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0대 1로 패배하였는데요, 관련 내용과 일본 현지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타리카전 패배 후 통한을 감추지 못하는 미카사 선수
코스타리카전 패배 후 통한을 감추지 못하는 미카사 선수

 

카타르 월드컵 E조 일본의 두 번째 매치 상대는 코스타리카였는데요, 이번에 0대 1로 패배하였습니다. 독일을 2대 1로 이기며 승승장구하며, 이번 매치에서 승리한다면 최종전을 기다릴 필요도 없이 그룹 2위 확정으로 16강 티켓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만, 패배하여 16강 진출에 암운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이번 시합에서 전반은 적극적으로 공격을 하지 않으며 0대 0으로 종료가 되었는데요, 후반에서 승패가 결정이 났습니다. 81분, 중앙에서 공을 빼앗기고 '케이셔 풀러'의 슈팅이 골망을 흔들면서 1점 차를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일본 현지 반응

바로 직전 독일을 이겼던 때와는 상반된 네티즌 반응들로 일본 대표팀을 질책하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전반전에서 수비적인 경기만 했던 것이 비판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 첫번째 반응

일본 네티즌 반응 1
일본 네티즌 반응 1

전반전에 너무 설렁설렁 시합을 했습니다. 솔직히 코스타리카를 너무 얕본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독일전과 비교해서 움직임조차 너무 달랐습니다. 물론 독일전과는 멤버가 다르지만, 서브 선수들도 모두 합해 손색없을 정도로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으면 이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후반에는 좋은 공세였지만, 결정타를 날리지 못한 점, 게다가 수비 미스는 제일 하면 안 되는 형태였습니다. 스페인대 독일 전을 봐야겠지만, 이번 경기를 패배한 것으로 인해 스페인 전을 절대 질 수 없게 되었습니다. 기회는 있지만 가능성은 낮아졌습니다.

 

  • 두번째 반응

일본 네티즌 반응 2
일본 네티즌 반응 2

좋지 않았다. 

포워드는 프레스를 느슨하게 하지만, 최종 라인은 단단하게 수비하는 전술을 사용해온 코스타리카와, 상대의 느슨한 페이스에 말려들어가는 듯하게 텐션이 올라가지 않은 채로 시합을 해버린 일본 축구 대표팀. 그리고 계획대로 마지막 15분에 힘을 발휘한 상대에 실수로 인해 한 점 먹히며 실패.

첫 상대였던 독일 대 일본에서 일본이 했던 것과 비슷한 전술을 코스타리카에게 똑같이 당해 한 방 먹힌 느낌. 독일대 일본만큼의 힘의 차이가 있더라도 이길 수 있었다. 반대로, 코스타리카도 일본을 상대로 일본이 이런 식으로 시합을 하니 져도 어쩔 수 없었다.

첫 시합의 그 기세는 전혀 볼 수 없던 레벨의 뒷맛 나쁜 최악의 패전.

기대를 많이 했지만 뭔가 엄청 실망했다.

 

  • 세 번째 반응

일본 네티즌 반응 3
일본 네티즌 반응 3

오늘은 이기지 않으면 안 되는 경기. 도전자로서 항상 전력을 다해야 할 필요가 있다. 

독일과 같은 강한 상대가 아니다.

(전반전 당시) 0-0으로 진행하는 메이트가 적으니 전반부터 결정타를 날려야 하는데, 솔직히 무승부로 끝날 것 같은 분위기.

(경기 종료 후) 결과는 0-1. 후반에 들어온 이토(伊藤)는 백 패스밖에 안 하고 미카사(三笘)를 기용하지 않고. 소마(相馬)는 세트플레이나 크로스도 정밀도가 폭망.

독일전을 이기고 일희일비하지 말라고 했지만, 대표팀이 제일 자만한 상태였구나.

 

  • 네 번째 반응

일본 네티즌 반응 4
일본 네티즌 반응 4

주력을 보존하려고 하는 감독, 이기려고 하는 기분조차 느껴지지 않는 선수. 패배는 타당합니다.

복귀한 지 얼마 안돼서 시합 감각이 없는 모리타(守田). 독일전에 이어 공기 같은 존재인 가마타(鎌田). 여전히 공수에서 불안한 야마네(山根). 공을 빼앗아 올 수 없는 우에다(上田). 발놀림이 부족한 소마(相馬). 전부 필요 없었다.

솔직히 바꾸고 싶은 선수 뿐 이였다.

도안(堂安)이 아니라 소마나 가마 타를 바꿔야 했고, 미카사(三笘) 투입은 너무 늦었다. 16강을 앞에 두고 주력을 보존하려 하다니, 언제부터 일본은 그렇게 강해졌나? 상대 구 누구든 간에, 주력을 전부 사용하지 않으면 이길 수 없다. 좀 더 겸손해줘.

 

  • 네티즌 설문 조사

야후 재팬 네티즌 설문 조사
야후 재팬 네티즌 설문 조사

일본 축구 대표팀의 코스타리카전, 모리 감독의 선수 기용, 전술을 지지하십니까? (투표수 : 4,155표)

지지하지 않는다 : 3,578표

지지한다 : 320표

모르겠다 / 어느 쪽도 아니다 : 257표

 

향후 경기

희비가 엇갈리는 일본과 코스타리카
희비가 엇갈리는 일본과 코스타리카

일본은 이번에 패배하였지만, 28일 새벽 4시 스페인 vs 독일의 결과에 따라 자력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남아있습니다. 만약 스페인이 독일에 패배할 경우, 네 팀 모두 승점 3점이 됩니다. 그 때문에, 일본은 마지막 스페인 전에서 승리하면 16강 진출이 확정됩니다. 스페인대 독일 전에서 어떻게 될지에 따라 결과는 크게 바뀔 것입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가나전에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한국 대 우루과이 무승부, 일본 현지 반응>

카타르 월드컵 한국대 우루과이 무승부, 포르투갈이 가나에 승리, 해외반응 (일본반응) (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한국대 우루과이 무승부, 포르투갈이 가나에 승리, 해외반응 (일본반응)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H조 한국이 있는 날이었는데요, 오늘 간단히 정리해보고 일본 반응도 살펴볼게요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는 한국, 우루과이, 포르투갈, 가나가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

basang.tistory.com

 

<일본 대 독일전, 일본 현지 반응>

카타르 월드컵 일본이 독일을 2대 1로 승리하다, 일본 현지 반응 (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일본이 독일을 2대 1로 승리하다, 일본 현지 반응

카타르 월드컵, 오늘 일본이 독일을 2대 1로 이겼는데요 관련 내용과 일본 현지 사람들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E조 첫 경기로 도하 할리파 국제경기장에서 독일을 2대 1로 역전 승

bas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