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거주, 생활 관련/일본 소식

프랑스가 잉글랜드를 꺾고 4강 진출, 음바페 지루의 뺨을 때리며 축하, 4강 대진표 완성된 후 일본 반응

by 바상 2022. 12. 11.

8강 프랑스 대 잉글랜드(영국), 프랑스가 승리하였습니다, 일본 반응도 보겠습니다.

4강 진출 이후, 울음을 멈추지 못하는 프랑스의 지루 선수 (오른쪽)과, 음바페 선수 (왼쪽)
4강 진출 이후, 울음을 멈추지 못하는 프랑스의 지루 선수 (오른쪽)과, 음바페 선수 (왼쪽)

프랑스 대표팀들이 얼마나 사이가 좋은지 알 수 있는 사진입니다. 프랑스의 '올리비에 지루' 선수가 잉글랜드전에서 결승골을 넣자 음바페가 지루 선수에게 기쁨의 뺨 싸대 귀를 연발했습니다. 이 정도로 사이가 좋은 한 컷에 전 세계의 축구 팬은 포로가 된 거 같습니다.

프랑스 대표팀은 미드필더 '오렐리앵 추아메니' 선수가 선제골을 넣은 것을, 페널티 킥으로 잉글랜드의 '해리 케인' 에게 동점을 허용했습니다. 맹공을 받는 힘든 시합 전개가 이어지며 프랑스의 좋지 못한 분위기가 점점 퍼지는 가운데 그 흐름을 끊은 것은 프랑스의 공격수 지루(35) 선수였습니다.

그 후, 기쁨에 달려온 음바페 (24)가 소년마냥 얼굴이 반짝반짝 빛이 나면서 지루의 얼굴을 톡톡 두드렸습니다. 게다가 지루도 부드러운 표정을 보였고, 거의 한 세대 넘게 떨어진 두 사람의 나이차이기에 부모 자식 같은 느낌도 느껴졌습니다.

1년 전만 해도, 음바페가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달려도 공이 오지 않을 수 있다" 라고 지루 비판을 간접적으로 했었기 때문에, 서로 사이가 좋지 않은 것 아니냐는 말도 언론에서 회자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두 사람 사이에 갈등은 느껴지지 않았고, 이번 컷에서도 신뢰관계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것을 잘 나타내는 것이, 이번 경기에서 두 사람 모두 엄청난 퍼포먼스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 반응

경이로운 높이에서 헤딩으로 골을 성공시킨 네시리 선수에 대한 칭찬일색입니다. 또한, 수비를 잘 한 수비진과 현재까지 무실점을 만들어낸 모로코의 골키퍼도 칭찬하고 있습니다.

 

  • 첫 번째 반응

일본 네티즌 반응 1
일본 네티즌 반응 1

평소 행실에 문제가 있던 벤제마를 대신해 계속 주장으로써 노력해온 것은 지루였다. 벤제마가 복귀하고 벤치 멤버로 돌아왔지만, 돌아온 기회를 확실히 얻고 있는 부분도 멋있었다. 그 결과로 유로에서는(아마 EPL) 벤제마가 상당히 기용하여 빠르게 패배했지만, 월드컵은 4강까지 왔다. 우연일지도 모르겠지만, 지루가 가져오는 영향이 무언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득점왕을 가지고 싶은 기분도 있겠구나, 개인적인 타이틀도 뛰어난 실력에 비해 얼마 없는듯한 인상도 있고. 

 

  • 두 번째 반응
 

일본 네티즌 반응 2
일본 네티즌 반응 2

수비쪽으로 내려오거나 사이드로 열거나 폭넓게 움직이는 벤제마는 주위와의 연계를 쌓는 시간이 필요. 지루는 알기 쉬운 CF이므로 음바페도 그리즈먼도 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그렇다곤 해도 지금 대회에서는 점수를 따고 있다.

 

  • 세 번째 반응

일본 네티즌 반응 3
일본 네티즌 반응 3

4년전은 득점이 없었기 대문에 비판을 받았지만, 헌신적이었고 요새는 밀란에서도 상태가 좋았기 때문에 잘해줄 거라고 생각했다. 프랑스가 지금까지 징크스를 느끼게 하지 않는 것도 지루의 퍼포먼스가 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네 번째 반응

일본 네티즌 반응 4
일본 네티즌 반응 4

까놓고 말해 벤제마보다 지루가 팀 주장에는 맞다고 생각한다. 그리즈맨과의 콤비도 좋고, 이후의 싸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가 너무 잘하기 때문에 파란이 일어 나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4강 대진표를 본 후의 반응들

카타르 월드컵 4강 대진표
카타르 월드컵 4강 대진표

4강 대진표가 결정났습니다. 좌측엔 아르헨티나와 크로아티아, 우측엔 프랑스와 모로코가 맞붙습니다. 크로아티아와 모로코는 생각 외의 약진을 이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다음 시합인 아르헨티나의 메시, 크로아티아의 모드리치, 누가 이길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 첫 번째 반응

4강 대진표를 본 일본 네티즌 반응 1
4강 대진표를 본 일본 네티즌 반응 1

메시와 호날두는 오랫동안 클럽에서 골을 만들어서 화려한 활약으로 축구 팬이 아니라도 알고 있는 슈퍼스타. 한 편, 모드리치만큼 클럽에서도 대표팀에서도 팀의 승리에 공헌해 결과를 남겨온 선수도 좀처럼 없습니다. 생각해보면 메시와 호날두가 독점하고 있던 발롱도르를 멈춘 것도 모드리치였고, 만약 지금 대회도 결승 진출을 해 두 대회 연속 MVP를 얻으면 그야말로 승리의 신에게 미소를 받는 최고의 선수가 아닐까.

 

  • 두 번째 반응

4강 대진표를 본 일본 네티즌 반응 2
4강 대진표를 본 일본 네티즌 반응 2

4강 대진표가 정해져, 드디어 월드컵의 정상 결전이 다가왔습니다. 이제 어디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프랑스가 다시 한 번 재페 하는지, 아니면 아르헨티나가 기세를 타는지, 크로아티아와 모로코의 견고한 힘도 방심할 수 없습니다.

이 월드컵으로 느낀 것은 승부차기의 중요함입니다. 승부차기를 제패한 팀이 승리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일본도 앞으로 승부차기에서 어떻게 확실하게 상대로부터 점수를 얻어낼 수 있을까를 집중해 연습해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크로아티아가 의외로 우승할지라도라는 생각도 해 봅니다. 견고한 정신력과 기술을 가지고 있는 크로아티아, 아니면 다른 팀이 우승하는 것인가, 제대로 주목하며 보고 싶습니다.

 

  • 세 번째 반응

4강 대진표를 본 일본 네티즌 반응 3
4강 대진표를 본 일본 네티즌 반응 3

개인적으로 매력적인 4강 대진표라고 생각합니다. 메시, 음바페, 모드리치의 슈퍼스타가 있는 강호국과, 안 좋은 평가를 뒤집어 승리해 온 모로코 모두 매력이 있는 팀입니다.

나는 메시의 팬으로, 최후의 대회가 될 것이기에, 아르헨티나도 이겼으면 하고, 일본을 파하고 이긴 모드리치도 좋아하는 만큼 크로아티아도 응원하고 싶습니다. 또, 팀 스타일에 호감이 있어, 좀처럼 없는 기회인 만큼 모로코도... 응원하고 싶은 팀만이 있는 대진입니다. 일본은 아쉽게 패배했지만, 끝까지 즐겁게 해 주네요. 다만, 가장 강해 보이는 것은 프랑스로, 음바페가 앞으로도 활약해 득점왕이 될 거 같은 예감이 듭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월드컵 8강

모로코 포르투갈을 꺾고 아프리카 첫 4강 진출, 호날두 오열하며 퇴장, 일본 반응 (tistory.com)

 

모로코 포르투갈을 꺾고 아프리카 첫 4강 진출, 호날두 오열하며 퇴장, 일본 반응

8강 포르투갈 대 모로코, 모로코가 호날두의 포르투갈을 물리치며 아프리카로서는 첫 4강 진출하였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첫 4강을 노리는 모로코 축구대표팀이 포르투갈 대표팀과 대전을 하여 4

basang.tistory.com

 

크로아티아, 일본에 이어 브라질도 승부차기로 승리 4강 진출, 일본 반응 (tistory.com)

 

크로아티아, 일본에 이어 브라질도 승부차기로 승리 4강 진출, 일본 반응

8강 크로아티아 대 브라질, 크로아티아가 브라질을 승부차기에서 승리하며 4강을 진출했습니다, 일본 반응도 보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8강에서 크로아티아 국가대표팀이 브라질 대표와 한 판

basang.tistory.com

 

  • 월드컵 16강

월드컵 16강, 한국대 브라질, 우승후보 브라질은 차원이 달랐다, 일본 현지 반응 (tistory.com)

 

월드컵 16강, 한국대 브라질, 우승후보 브라질은 차원이 달랐다, 일본 현지 반응

16강 대한민국 대 브라질, 우승후보 브라질은 너무나도 강력했습니다, 일본 네티즌 반응을 보겠습니다. 네이마르가 복귀한 브라질에 초반부터 압도당하자 7분에 주니올의 골을 시작으로, 전반에

basang.tistory.com

 

승부차기까지 갔지만.. 일본이 크로아티아에 아쉽게 패배, 경기요약과 8강행 좌절된 일본반응 (tistory.com)

 

승부차기까지 갔지만.. 일본이 크로아티아에 아쉽게 패배, 경기요약과 8강행 좌절된 일본반응

16강 일본대 크로아티아, 1-1로 연장 끝에 승부차기까지 갔지만 일본의 아쉬운 패배, 일본 네티즌 반응을 보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16강 일본대 크로아티아전. 1-1로 연장 후반까지 시합이 나지

basang.tistory.com

 

음바페가 해냈다, 프랑스가 폴란드를 꺾고 8강 진출, 일본 반응 (tistory.com)

 

음바페가 해냈다, 프랑스가 폴란드를 꺾고 8강 진출, 일본 반응

너무나도 강한 프랑스 대표팀, 음바페의 두 골로 8강 진출했습니다, 일본의 반응도 보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16강 프랑스 대표와 폴란드 대표가 시합을 하였습니다. 선제점을 넣은 것은 프랑스

basang.tistory.com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 호주를 꺾고 8강 진출 일본반응 (tistory.com)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 호주를 꺾고 8강 진출 일본반응

아르헨티나가 호주를 꺾고 8강에 진출했는데요, 메시로써는 커리어 통산 1000 시합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일본 반응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16강 1회전 아르헨티나가 호주를 상대

basang.tistory.com

 

  • 그룹 스테이지 3경기

카타르 월드컵 한국대 포르투갈 승리하여 16강 진출, 8강에서 만나자는 일본 반응 (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한국대 포르투갈 승리하여 16강 진출, 8강에서 만나자는 일본 반응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꺾으며 기적적으로 16강 진출했습니다. 일본 반응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이 1승 1 무 1패로 기적적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해외 반

basang.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 성공한 일본 현지 반응, 한국의 16강 진출 경우의수 (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 성공한 일본 현지 반응, 한국의 16강 진출 경우의수

조별리그 E조의 마지막 경기, 일본이 승리하며 당당히 16강 진출에 성공했는데요, 한국 진출 경우의 수도 알아보겠습니다. 월드컵 일본 국가대표팀은 현지시간 12월 1일 월드컵 E조 마지막 경기인

basang.tistory.com

 

  • 그룹 스테이지 2경기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 가나전 아쉽게 2-3으로 패배, 그럼에도 일본 네티즌들 의외의 반응 (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한국대 가나전 아쉽게 2-3으로 패배, 그럼에도 일본 네티즌들 의외의 반응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오늘은 대한민국과 가나가 시합하는 날이었는데요, 간단한 경기 내용과 일본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은 조별리그 H조로, 오늘 가나와 두번째 시합을 치렀는데

basang.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0대 1로 패배하다, 일본 현지 반응 (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0대 1로 패배하다, 일본 현지 반응

카타르 월드컵에서 조별리그 E조에서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0대 1로 패배하였는데요, 관련 내용과 일본 현지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E조 일본의 두 번째 매치 상대는 코스타리카

basang.tistory.com

 

  • 그룹 스테이지 1경기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 우루과이 무승부, 포르투갈이 가나에 승리, 해외반응 (일본반응) (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한국대 우루과이 무승부, 포르투갈이 가나에 승리, 해외반응 (일본반응)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H조 한국이 있는 날이었는데요, 오늘 간단히 정리해보고 일본 반응도 살펴볼게요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는 한국, 우루과이, 포르투갈, 가나가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

basang.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일본이 독일을 2대 1로 승리하다, 일본 현지 반응 (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일본이 독일을 2대 1로 승리하다, 일본 현지 반응

카타르 월드컵, 오늘 일본이 독일을 2대 1로 이겼는데요 관련 내용과 일본 현지 사람들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E조 첫 경기로 도하 할리파 국제경기장에서 독일을 2대 1로 역전 승

basang.tistory.com

 

  • 중국 반응

카타르 월드컵, 일 본대 스페인에서 일본의 16강 진출 시나리오, 중국 반응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