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의 교통수단/공항에서 시내까지

스카이 액세스 특급, 쾌속 특급, 스카이라이너 가격 비교, 소요시간 및 노선 철저 비교 (나리타 공항에서 우에노, 닛포리, 니혼바시, 신바시, 시나가와까지)

by 바상 2024. 7. 21.

도쿄 여행을 할 때 나리타 국제공항으로 도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곳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나 고속 버스 등도 있지만, 게이세이 전철의 스카이라이너나 액세스 특급, 쾌속 특급등이 있습니다. 각각 정차하는 역이나 가격, 소요시간 및 노선에 대해 철저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목차

1. 게이세이 전철을 이용하여 각각의 이동수단을 비교해보자!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혹은 도쿄 시내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 수단을 정말 많으며 대표적으로 나리타 익스프레스나 고속버스 등이 있습니다. 또한 게이세이 전철 (京成電鉄) 또한 좋은 이동 수단 중 하나로, 스카이라이너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게이세이 전철에서 운용하는 세 종류의 교통 수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카이라이너 (スカイライナー)
    • 액세스 특급 (アクセス特急)
    • 쾌속 특급 혹은 특급 (快速特急、特急)

2.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나리타 국제공항과 게이세이 우에노역을 연결하는 특급열차입니다. 닛포리역에서 나리타 스카이 액세스 라인을 통해 공항 제2빌딩역까지 논스톱으로 36분 만에 도착하는 아주 빠른 열차입니다.

양쪽 방향 모두 1시간에 1편씩 운행하고 있으며, 14~18시 피크타임에는 3편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2.1 소요시간 및 노선도

소요시간 및 노선도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의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에노 방향 :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 - 나리타공항 제2&제3터미널 - 신카마가야 - 아오토 - 닛포리 - 게이세이우에노
    • 나리타 방향 : 게이세이우에노 - 닛포리 - 아오토 - 신카마가야 - 나리타공항 제2&제3터미널 -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

Skyliner 노선도 및 시각표

Skyliner 노선도 | Skyliner | KEISEI Electric Railway

www.keisei.co.jp

<우에노역 -> 나리타 공항역>

나리타 공항행 게이세이 우에노역 (京成上野) 나리타 공항역 (成田空港)
    출발지 도착지
    평일 (첫차) 5:40 6:24
    주말 및 공휴일 (첫차) 5:40 6:26
    평일 (막차) 20:20 21:04
    주말 및 공휴일 (막차) 20:20 21:04

<나리타 공항역 -> 우에노역>

게이세이 우에노행 게이세이 우에노역 (京成上野) 나리타 공항역 (成田空港)
    출발지 도착지
    평일 (첫차) 7:23 8:29
    주말 및 공휴일 (첫차) 7:30 8:18
    평일 (막차) 23:00 23:48
    주말 및 공휴일 (막차) 23:00 23:48

심야편으로 출발하는 경우에도 아침 일찍부터 밤늦게까지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2 티켓 가격 및 구매방법

<스카이라이너 가격>

스카이라이너 표준 가격
    편도 성인 2,580엔
    어린이 1,290엔
    왕복 성인 5,160엔
    어린이 2,580엔

구입 방법은 한국에서 미리 쿠폰으로 구입하고 현지 도착 이후 스카이라이너 티켓으로 교환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스카이라이너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지만, KKDAY를 이용하면 24년 7월 기준으로 성인은 한화 19,600원, 어린이는 10,000원으로 편도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티켓 저렴하게 구매하기

도쿄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티켓 (구매 즉시 사용 가능)

지금 KKday에서 도쿄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티켓을 구매하고 도쿄 도심까지 편하게 이동하세요. 환승할 필요 없고 속도가 시속 160km에 달해 나리타 공항과 도시 간 이동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www.kkday.com

2.3 탑승하기

나리타 공항에서 시내로 갈 때는 나리타 국제공항 제1터미널의 '나리타공항역'에서 출발합니다. 나리타공항역은 제1터미널 지하 1층에 있으므로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합니다. 철도(train)의 간판을 따라가면 도착합니다.

탑승하기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Keisei'라고 적힌 파란색 카운터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목적지를 말하고 티켓을 구입합니다. 카운터에서는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본 엔화를 충분히 환전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개찰구 통과

카운터에서 티켓을 구입한 후 안쪽의 자동 개찰기를 통과합니다. 티켓을 통해 개찰구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앞에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주황색 간판이 표지판이며 이곳을 내려가면 홈에 도착합니다.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여유 있게 탑승할 수 있도록 일찍 도착해 입구가 열려 있으면 승차하면 됩니다.

대기중인 스카이라이너

게이세이 스카이 라이너는 8량 편성이며 전 좌석 지정석입니다. 좌석은 폭 47cm, 깊이 105cm로 넓은 편입니다. 다리를 충분히 뻗을 수 있을 정도의 간격이 있고, 전 좌석 리클라이닝 시트로 여유롭게 앉을 수 있습니다. 등받이가 높고 포근하게 감싸는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여행에 지친 몸을 편안하게 해줄 것입니다.

스카이라이너 내부

4호차에는 자판기, 5호차에는 화장실(+침대)이 있습니다. 화장실은 휠체어를 탄 사람도 이용하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어 비좁지 않습니다. 짧은 기차 여행이지만 공항을 출발하면 다음 닛포리역까지 논스톱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자판기나 화장실이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 내부의 짐을 싣는 공간

모든 차량에 큰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므로 트렁크나 스노우보드 같이 큰 짐 등은 이곳에 넣어두세요. 이 공간에는 방범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좌석 위에 짐을 놓을 수 있는 선반이 있으니 작은 짐은 이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이라이너의 와이파이 및 충전 콘센트

차내에서는 Free wi-f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밑에는 콘센트가 있으니 역에 도착할 때까지 충전해 두세요. (충전에는 일본 콘센트에 맞는 변환기 또는 변환 플러그가 필요합니다)

나리타 국제공항을 출발하면, 이제 한가로이 도착을 기다리면 됩니다. 잠시 후 '게이세이 우에노역에 5분 후에 도착합니다'라는 안내 방송이 나옵니다. 영어로도 흘러나오기 때문에 외국인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차 안에서 잠시 숨을 고르며 인터넷으로 일본 정보를 검색하다 보니 어느새 도쿄 시내에 도착해 있을 것입니다.

종점 우에노역

종점인 게이세이 우에노역에 도착! 게이세이 우에노역은 지하에 승강장이 있기 때문에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상으로 향합니다. 큰 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수하물 보관소

게이세이 우에노역 주변에는 아메요코 상점가, 우에노 동물원, 국립 서양 미술관 등 관광 명소가 즐비합니다. 우에노에서 관광이나 쇼핑을 하고 싶다면 수하물 보관소 이용을 추천합니다. 수하물 1개당 1일 이용(9시~18시)에 900엔으로 저렴합니다. 전 좌석 지정의 쾌적한 승차감, 그리고 무엇보다도 빠른 이동을 원한다면 게이세이 스카이 라이너의 이용을 추천합니다.

3. 스카이 액세스 특급

스카이 액세스 특급은 스카이라이너급은아니지만 충분히 빠르게 공항에 접근하면서 요금은 절반으로 저렴한 이동수단입니다. 게이세이 우에노역에서 나리타 공항까지 스카이라이너를 탑승하면 대략 40분 (최단 36분) 정도가 소요되지만, 액세스 특급을 이용하면 1시간 조금 더 소요되는 정도입니다.

요금 또한 스카이라이너가 편도 2580엔인것과 비교해 1280엔으로 절반 가까이 저렴합니다.

3.1 소요시간 및 노선도

스카이 액세스 특급

게이세이 스카이 액세스 특급의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오토 역에서 나뉘어지며 닛포리나 게이세이 우에노쪽으로 가거나, 오시아게 및 아사쿠사 방면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처럼 특별하게 승차권을 구입할 필요는 없으며 일반적인 IC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3.2 환승 및 운임 검색하기

우선 게이세이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www.keisei.co.jp

환승 및 운임 검색하기 (한국어 가능)

환승 및 운임 검색란에 본인이 출발, 도착하려는 역을 검색합니다. English Only라고 써있지만 한국어로 검색해도 역을 검색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대표적인 목적지로는 게이세이 우에노, 닛포리, 아사쿠사, 니혼바시, 신바시 등이 있습니다.

역의 이름이 미묘하게 다르므로 정확한 역을 검색해줍니다. 예를 들어 우에노의 경우 게이세이 우에노가 정확한 역의 명칭입니다. 또한, 출발 일시나 시간 등을 지정합니다. 이후 "이 조건으로 환승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환승 및 운임 검색하기 3 (한국어 가능)

원하는 경로 중의 스카이라이너나 쾌속 특급, 액세스 특급 (악세스톡큐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환승이 필요한지, 탑승시각과 도착 예정 시각은 언제인지, 요금은 어느 정도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게이세이 본선 쾌속 특급

게이세이 본선 쾌속 특급

게이세이 본선 쾌속 특급의 큰 특징으로는 '게이세이 후나바시' 역을 지난다는 점입니다. 후나바시는 치바의 중심지 중 하나로 이곳을 경유하는 예정이라면 쾌속 특급을 타는것이 좋습니다.

액세스 특급처럼 특별한 승차권은 필요없고 스카이라이너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탑승 및 검색 방법은 3.2번과 동일하게 검색하면 됩니다.

5. 일본 여행 시 필수인 SIM카드, 동전지갑 준비하기

일본 여행 시 필수인 통신용 SIM카드를 미리 준비해보세요. 또한, 일본에서 여행하다보면 현금을 아주 많이 쓰는데 생각없이 사용하다보면 동전이 아주 많이 생깁니다. 동전지갑으로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세요!

로큰유심 일본 USIM칩, 3일, 일 1GB 소진 후 무제한프렌디드 위트렌드 동글지갑 일본 동전 엔화 지갑 케이스멜리언스 PD35W 5포트 해외여행 초고속충전 멀티어댑터 플러그, 1개

6. 액세스 특급 타고 공항가는 브이로그

7. 나리타 익스프레스 등 같이 보면 좋은 글

[2024년판]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까지 가는 5가지 방법, 소요시간과 가격 비교 (나리타 익스프레스, 스카이라이너, 리무진 버스, 택시 등) (tistory.com)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일본의 수도 도쿄로 여행을 할 때 대부분의 경우 나리타 공항으로 가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까지 가는 여러 방법에 대해 알

basang.tistory.com

일본 출국 전 쇼핑하기, 나리타 공항 근처 대형 쇼핑 센터 이온몰 (tistory.com)

나리타 공항을 통해 출국을 하기 전, 시간이 남는다거나 아직 구매하지 못한 것이 있다면 아쉬울 것입니다. 여기서는 나리타 공항에 인접한 이온몰(イオンモール成田)의 위치와 공항에서 편리